메뉴

을숙도문화회관, '모네와 인상파 체험전' 개최

 

 

부산 사하구 을숙도문화회관(구청장 김태석)은 5월 3∼29일까지 갤러리 을숙도 전시실에서 '빛의 마술사 모네와 인상파 체험전'을 개최한다.

 

'빛의 마술사 모네와 인상파 체험전'은 인상주의 거장 클로드 모네의 생애의 변화와 그의 동료 작가들인 반 고흐, 르누아르, 폴 세잔 등 인상파가 활동했던 시기의 다양한 사건들과 작품에 대해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세계 각지에 흩어진 작품을 레플리카(고품질 복제화)로 선보인다.

 

그동안 미술 교과서를 통해서만 보고 배우던 세계적인 명작들을 원본과 같은 사이즈, 질감, 색감으로 제작하여 명화들을 더욱 가까이에서 만져보며 체험할 수 있는 미술 체험 전시회로 원작의 이미지를 캔버스 위에 재현하고 질감 표현을 위한 붓 터치와 고풍스러운 액자가 조합돼 흡사 원작을 감상하는 느낌을 전달할 예정이다.

 

'2022 전시공간 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클로드 모네외 반 고흐 등 인상파 작가 10명의 명화 60여 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손으로 만져보는 유화작품', '명화 그려보기', '명화작품 스티커 붙이기' 등의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인상주의 사조와 각 작가의 대표작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설사의 작품 해설도 준비했다. 예약은 을숙도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관람료 및 체험행사 무료, 월요일 휴관)

 

자세한 사항은 을숙도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끝)

 

출처 : 부산사하구청 보도자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