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 남구, 뇌과학 박사 장동선의 적극행정 역량강화 특강 개최

 

부산 남구는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 한 달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동선 뇌과학 박사'의 '적극행정 역량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영상으로 제작돼 온라인으로 송출된 이번 강의는 직원들의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제고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장동선 뇌과학 박사를 강사로 섭외해 적극행정을 '공감과 창의'라는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강의 수강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강의 시청 완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강의 및 강연자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93.4%로 집계됐는데 단순한 이론 전달이 아닌 심리학적 접근 방식으로 적극행정을 풀어낸 것에 대한 신선함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강화돼야 할 사항 및 적극행정이 필요한 분야 등에 대한 조사도 진행됐는데 이에 따른 결과는 향후 '2022년도 부산 남구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시 반영해 적극행정 업무추진 및 연간 운영에 참고할 예정이다.

 

특강 영상은 '적극행정ON' 사이트 및 '부산 남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부산 남구는 특강 영상을 추후 신규임용 직원 교육자료 및 각급 단체 등의 회의자료로 활용해 적극행정에 대한 홍보를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끝)

 

출처 : 부산남구청 보도자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