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와 서울시 전문예술단체 광개토 사물놀이, 국악활성화 사업〈국악 인턴제 운영사업〉실시

서울시의 국악 관련 기관이나 단체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획, 행정, 교육관련 인턴 사원의 인력을 지원과 후원, 육성하는 제도
참여 기관 및 단체 접수 4.13(목) 까지 인턴 참여자 접수 4.17(월)부터

 

서울시와 서울시 전문예술단체 광개토 사물놀이, 국악활성화 사업〈국악 인턴제 운영사업〉 실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대표 권준혁)과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는 오는 4월 4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 국악활성화 사업 <국악인턴제> 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들을 공개 모집한다. 
   
국악인턴제는 서울시가 국악문화 선도를 위해 2023 서울시 국악 활성화 사업의 역점 사업으로 매년 국악 인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서울 소재 전통문화 예술 단체들을 공개 공모 선발, 육성 후원하여 국악 관련 청년 일자리를 창출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관 및 단체 자격은 서울시에서 활동하는 3년 이상의 전통예술분야 민간단체 (공연기획사는 신청불가)로 국악인턴의 관리가 가능하며, 4대 보험 및 최근 3년간 활동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단체들을 대상을 공개모집 및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지원 신청서는 본 사업 전용 웹페이지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blog.naver.com/kgtart)  

   

서울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국악 문화 향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력있는 단체들과 국악 인턴들을 선발하여  서울의 국악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은 2005년에 창단된 이래 수많은 국내 및 해외 공연들과 함께 2018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과 합동 무대를 올려 전 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 2017 대한민국 한류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서울시 국악활성화 사업의 다년간의 성공적 진행과 함께 국악전용 소극장 강북솔밭 국악당을 설립하여 서울의 국악 문화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 단체이다.

   

문의 070-8282-7119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