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연] 한국의 전통 예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한국예인열전-기록편" 공연 개최

2024년 4월 23일 화요일 저녁 7시
한국문화의집(KOUS)

 

한국의 전통 예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한국예인열전-기록편" 공연 개최

 

2024년 4월 23일 화요일 저녁 7시, 한국문화의집(KOUS)에서는 우리 선현들의 소리와 춤, 풍류를 기리며, 잊혀져 가는 민속예술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특별한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풀뿌리문화연구소(대표 강신구)가 주최하고, 대한무용협회 및 한국전통춤협회가 후원하여 마련된 "한국예인열전-기록편"이다.

 

"한국예인열전-기록편"은 우리의 소리와 춤, 풍류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고, 비움과 쉼, 그리고 채움의 자세를 담고자 기획되었다. 멋과 흥을 지닌 참신하고 여유로운 예인들의 한자락 한뜻을 관객의 가슴에 담아, 마음으로 듣는 우리 소리와 예와 도를 갖춘 우리 춤을 통해 문화와 예술이 물드는 아름다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공연 내용
제1장 / 여민동락

태평무(강선영류) - 김향숙, 국가무형문화재 92호 이수자, 아리랑국악연구소장
살풀이춤(이매방류) - 박금희, 파란천사예술단장, 재일무용가
연지도가무(한량무) - 홍병철, 경기도무형문화재 8호 승무 이수자
열반환상 - 박국자, 국가무형문화재 27호 승무 이수자
살풀이춤 - 오미자, 국가무형문화재 27호, 97호 살풀이춤 이수자

 

제2장 / 상생동락

풍월도 - 정선자, 한국국악협회 영등포지부 이사
가사호접 - 정현숙, 마하무용단장
도살풀이춤 - 김현주, 국가무형문화재 97호 도살풀이 전수생
평강검무 - 오미자, 한밭전국국악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

 

이번 공연은 한국의 전통 예술과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잊혀진 우리의 민속예술을 다시금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예약은 풀뿌리문화연구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연기획자 강신구는 전통예술평론가로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관 전임, 세종문화회관 공연본부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전통춤협회의 상임위원이자 민속학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의 깊은 노력과 헌신을 통해 이번 "한국예인열전-기록편"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우리 문화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

 

이 특별한 공연은 모든 세대의 관객에게 우리 전통 예술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전달하고, 우리 선현들의 지혜와 정신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한국문화의집(KOUS)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이 아름다운 밤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풀뿌리문화연구소(010-6278-4014)로 하면 된다. 

우리 모두 이 뜻깊은 자리에서 만나,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함께 느껴보시기 바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