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립국악원] 제19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8월 11일부터 신청 접수

 

제19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8월 11일부터 신청 접수

 

국립국악원(원장 직무대리 강대금)이 주최하는 제19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8월 11일(월) 오전 10시부터 8월 15일(금) 오후 5시까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는 국내 전통춤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대회로, 전통춤 보존과 발전을 위해 민속춤과 궁중춤을 모두 경연 종목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궁중춤이 경연 과제로 포함된 유일한 대회로 전통 예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참가 자격은 예선 시작일인 9월 2일 기준 만 18세 이상(2007년 9월 2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국가무형문화재 명예보유자 및 보유자, 전승교육사, 그리고 본 대회에서 금상 이상의 수상 경력이 있는 참가자는 지원할 수 없다.

 

이번 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이, 금상 수상자에게는 국무총리상, 은상과 동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국립국악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국립국악원 관계자는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는 전통춤의 원형 보존과 전승을 위한 의미 있는 무대”라며, “전통춤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회 세부 내용과 참가 요강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