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참여자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참여자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전통예술가의 창작 역량 강화와 예술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2025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시장 환경에 적응하고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과 실전 프로젝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음원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디지털 마케팅 등 전통예술과 현대 콘텐츠 시장을 연결하는 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모집 대상은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음원 창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자체 작품의 유통 및 시장 진입을 계획하고 있는 전통공연예술 단체다. 모집 기간은 7월 14일(월)부터 30일(수)까지로, 서류 심사를 통해 총 10개 팀 내외가 선정된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콘텐츠 유통 및 마케팅 전문 수행사와 협업할 기회가 주어지며, 각 팀의 창작물 특성에 맞춘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 함께 팀당 창작준비금 200만 원이 지원되며, 완성된 음원은 하나의 앨범으로 구성해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특히 음원 저작권 등록부터 콘텐츠 유통, 브랜딩 및 홍보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교육이 제공되어 전통공연예술 콘텐츠의 대중화와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예술가들이 창작과 시장진출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기회”라며 “콘텐츠 유통과 마케팅 역량을 갖춘 전통예술 단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프로그램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70-8893-4776)로 가능하다.

배너